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지사항

보청기 수명은 어떻게 됩니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6-09-08 14:21 조회411회 댓글0건

본문

대부분의 전자 제품과 같이 보청기 역시 수분(습기)에 약합니다.

따라서 사용하시지 않는 취침 중에 저희 센터에서 공급해드리는 '보청기 습기제거기에 보관만 잘 하셔도 상당 부분의 습기는 제거 되어 보청기 수명이 오래갑니다.

만약 중이염이 있거나, 귀속에 수분이 많이 생기는 체질을 가지신 분은 보청기 관리를 더욱 잘 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보청기 수명은 평균 내구 연한을 5년으로 보고있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도 청각장애우께서 보청기 구입시 드리는 혜택도 5년마다 1대에 드리고 있습니다.

임상경험을 통하여 볼 때 평소 보청기 관리를 잘하신다면 그 이상까지도 사용하시는 경우도 많이 봅니다.

보청기의 종류 및 가격 가이드



 ■ 난청의 유형

먼저 난청유형이 전음성 난청인지, 신경성 난청인지를 정밀 청력검사에 의해 판단하여야 합니다. 이 결과에 따라 아나로그 보청기와 디지털형 보청기를 결정하게 됩니다.

중이염, 고막경화증, 이경화증 등과 같이 중이 손상의 경우 대개 전음성 난청이며, 이 경우 아나로그 보청기로도 효과가 우수합니다. 하지만, 소음성 난청, 노인성 난청, 이독성 난청, 돌발성 난청 등과 같이 내이 손상 및 청신경 질환에 의한 경우는 감각신경성 난청이라 하며 이 경우는 디지털 보청기에 의해 충분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 난청의 정도

난청의 정도는 경도, 중도, 고도, 심도 난청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보청기의 출력과 관계되는 증폭기(Amplifier)의 선택이 이루어지므로 기종에 따른 가격 차이가 발생됩니다.




■ 보청기 형태

또 귀걸이형 또는 귀속형 (외이도형, 귀속형, 소형 귀속형, 고막형)에 따라 가격 차이가 다소 납니다. 즉, 크기가 작아질수록 보청기의 가격은 비싸집니다.




이상과 같이 보청기 구입시에는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하여야 하므로 그냥 ‘사셔서' 사용할 수 있는 게 아닙니다.


1) 아날로그 보청기 : 27만원~160만원 (전음/감각신경성 난청용)
2) 디지털 보청기 : 130만원~430만원 (감각신경성 난청용)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